블로그   태그   위치로그   이웃로그   방명록
          
 
 
 
 
     
 
  7~80년대를 풍미한 영화 스타워즈...  +   [음악&영화]   |  2008. 8. 4. 22:52
뭐 워낙 유명한 영화다.

특별히 말할 것도 없기에
소중한 자료를 삭제되지 않도록 남긴다는 생각으로 포스팅해본다.

과거에 스타워즈 해부학사전이라는 글이 있었다.

웹상에서 김정대님이 쓰셨다 하는데,


스타워즈 DVD의 부록 영상에 나올법한 것들을 꼼꼼히 적어놓았다.
그걸 누군가(어쩌면 글쓴 김정대님 본인)가 PDF 버전으로 만들었고,
그것을 내가 받아놓았었다.

아쉽게 포스팅이 사라지기 전에 받아 놓는다는 생각으로...

원래 이 PDF파일들은 웹페이지 표시 플러그인으로 PDF로 표시되게 할 수도 있으나,
너무 양이 많아지는 관계로 그냥 압축해서 첨부파일로 올려놓는 무성의를 보여주는 친절함을 보여줘야 겠다. ㅎㅎ


invalid-file

스타워즈 해부학사전, 신 스타워즈 해부학사전



양이 좀 많으므로 정말 할거 없다고 생각되는 분들만 보시길...



참고로, 스타워즈라는 작품은 엄청난 캐릭터 산업을 불러왔었다.
물론 본토 미국에서... 우리나라는 약간 SF에 관대하지 않은 편이라, 일본만 해도 이정도는 아닌데..
암튼 조금은 아쉽다. 그나마 웹상에서 활동하는 매니아들이 있을뿐...

캐릭터 산업의 여파로 악의 대명사로 나오던 다스베이더도 큰 몫을 했고,
제국군이 타고 댕기는 전함인 스타디스트로이어도 한몫했다.
그래서 나온 이 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스타디스트로이어 뿐만 아니라 주인공들이 타고 다니던
밀레니엄팰콘호(옛날 국내 개봉시에는 천년매호라고 불리워졌던...)도 레고로 있다..
그리고 유명한 X-wing과 TIE fighter도 레고로...

나중엔, 스타워즈 게임을 만들었는데,
게임의 캐릭터 및 우주선 등등이 전부 레고로 디자인된 게임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엔 과연 캐릭터 상품화 할 수 있을 정도로 복합적인 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것이 언제쯤 나올런지..


참고로 나도 스타워즈3부작 DVD를 사는 바람에
DVD와 같이 배송된 부직포 포스터가 내 방에 붙어있었다.

근데 퀄리티가 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Electra'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